반응형

유아 성장통 증상 방치하지마세요 

 

아이를 키우시다보면 아이가 다리전체적으로나 무릎통증을 호소하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그러다보면 잠도 제대로 못자는 아이들도 있고 고통을 계속해서 호소하는 아이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유아 성장통 증상은 어떻게 보면 흔하고 어떻게보면 그렇지 않을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유아 성장통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자세히 알아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유아 성장통 

 

유아 성장통이란 특별한 신체적 증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양쪽에 무릎이나 정강이 그리고 허벅지 및 팔 등이 아픈 증상으로 인해서 유아기에 자주 자타나는 증상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유아 성장통은 일반적으로 종아리나 무릎 뒤 및 허벅지 앞쪽을 아프게 하는 관절이 아닌 근육에서 발생을 하기도 하지만 팔도 아프기도 한다고 합니다. 성장하는 통증은 한번에 다리 그리고 팔 모두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한쪽 팔다리의 통증은 다른 상태를 가르킬수도 있게 되며 전문의가 따로 확인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일부의 어린이는 통증이 커지면서 두통까지 겪게 될수가 있다고 합니다. 

통증이 커지게 되면 걷기나 달리기 이러한 쉬운 형태의 움직임까지도 힘들어질수도 있습니다. 움직이고 운동을 할때 통증이 심해지지는 않지만 일부의 어린이들은 활동이 많을때 통증이 악화가 될수도 있지만 통증이 커져서 아이의 운동 습관을 바꿔야 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유아 성장통 원인 

 

 

이런 증상으로 인해서 3가지로 말할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첫째로는 발과 다리의 문제로 발생을 한다고 합니다. 아이가 만약에 평발일 경우에는 발목에 있는 성장점이 제대로 자극을 받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이런 경우는 성장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수가 있어서 굉장히 많은 주의가 필요로 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 운동량이 부족하면 그럴수도 있다고 합니다. 다리 연부좆직의 유연성이 굉장히 떨어질수가 있기 때문에 뼈는 계속 자라고 싶은데 , 뼈를 둘러싼 근육이나 힘줄이 제대로 자라지 못하게 되어서, 긴장이 된 상태가 계속 되게 된다면 유아 성장통 형태로 나타나게 될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 몸의 영양과도 관련이 깊다고 하는데요 성장과 관련이 된 여양소중에서 아연과 구리의 비율이 만약에 비정상일 경우에 뼈 근육 그리고 인대의 성장에 문제가 있을수가 있어서 유아 성장통이 나타날수가 있다고 합니다. 

유아 성장통 시기

 

유아 성장통 시기를 따지자면 대부분 4~10세 어린이들에게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아이들이 특정한 활동을 많이 했을때 그때 심하게 나타날수가 있고 그리고 뼈가 아닌 근육의 통증을 호소하게 되며, 저녁에만 발생을 한다는 성장통 증상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1~2년이 지나게 되면 성장통의 증상은 사라지게 된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만약에 성장통의 증상이 저녁뿐 아니라 낮에도 있으면서, 

만약에 그러한 증상이 3주 이상동안 지속이 될때에는 우선 집에 왔을때 종아리나 다리를 풀어주고 마사지해주며 찜질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럴때는 성장통을 자극하는 지압점을 같이 살살 마사지를 해주면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유아 성장통 , 유아 성장통 증상, 유아 성장통 시기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자세히 알아보시고 도움을 받아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