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엽산 하루 권장량 얼마나 먹어야할까

 

요즘에는 역시나 몸관리를 잘해야 할것 같습니다.그래서 면역을 키우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많은것을 드시기도 하고 관리를 따로 하시는데 노력을 하시고 있습니다.

 

특히나 여성분들이라면 건강을 위해서 챙겨드셔야 하는게 많은데요 그중 하나가 바로 엽산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엽산에 대해서 알아보고 엽산 하루 권장량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엽산효능 

 

엽산은 비타민B9라고도 불리면서 수용성 비타민B군중에서 하나라고 합니다. 적혈구를 만들고 그리고 세포 합성에 필요한 DNA를 만드는데 필요한 성분이고 태아의 신경관 정상 발달에 꼭 필요한 영양소라고 합니다. 

만약에 엽산이 부족하게 된다고 하면 태아의 신경조직 형성에 문제가 생겨버려서 신경관 결손이 발생할 가능성도 높아진다고 하는데요 

실질적으로 신생아 천명중에서 1명꼴로 신경관 결손이 발생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 수가 매년 3천명이 넘는다고 하는데 그중에서 엽산이 부족하기 때문에 그렇다고 합니다.

 

이런 실경관 결손은 산모가 임신사실에 대해서 알기전인 임신 28일 이전에 알수가 있기 때문에 임심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과정 단계에서 엽산을 충분하게 드시는게 중요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엽산은 정자가 유해산소로부터 손상이 되어지는것을 막아주고, 본연의 튼튼한 모습을 갖추는데 도움을 줄수가 있다고 합니다. 

엽산은 적혈구를 생산해준다고 합니다. 적혈구의 부족은 빈혈을 일으킬수가 있고 쇠약감, 현기증 ,그리고 가슴통증 두통을 동반한다고 합니다. 

특히나 임신을 하신 분들은 태아가 모체의 영양분을 가져가서 적혈구가 부족해지는 빈혈이 발생할수가 있어서 산모의 건강을 위해 엽산이 많은 음식을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엽산은 신진대사를 활성화합니다. 먹는 음식속에서 영양소를 흡수래허 에너지원으로 사용을 하는 대사 과정을 도와주어서 소화나 신경 호르몬분비를 원활하게 만들어주는데요 이 신진대사가 낮으면 몸이 비만으로 가기도 합니다. 

그리고 엽산은 뇌기능을 향상시켜줍니다. 엽산은 태아의 뇌를 형성하는데에도 중요하고 성인들의 경우 만약에 엽산이 부족하면 뇌의 기능에 문제가 생겨서 기억력이떨어지고, 우울증이 오기도하고 심지어 정신분열까지 온다고 합니다. 

 

 

 

 

엽산 부작용 

 

염산 부작용도 있어야 합니다. 엽산은 너무나 많은양을 섭취하게 되면 소변으로 배출이 되기 때문에 비교적 안전한 편이기는 하나 갑자기 너무나 많은 양을 복용할시에는 설사나 혹은 발진이 생기게 될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메스꺼움이나 위장염 위의 불편함을 느끼시게 될수가 잇으며,심하면 경련까지도 겪을수가 있다고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부분에 대해서 조심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엽산을 계속해서 너무나 많이 드시게 되면 심장마비의 가능성이 굉장히 커진다고 합니다. 

엽산 하루 권장량

 

엽산 하루 권장량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무리 좋은것이 있다고 하더라도, 적당한량을 드시는게 좋습니다. 엽산 하루 권장량은 1000mcg으로 비타민 b군은 대부분 수용성입니다. 

 

유아의 경우에는 65mcg에서 80mcg사이로 먹는것이 좋으며, 유치원에 들어가지 않거나 들어간 어린이는 150~200mcg을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초등학교 학생의 경우는 300mcg을 먹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14세가 넘는 성장기의 친구들과 성인의 경우는 400mcg 정도를 임신하거나 수유중에 있는 여성의 경우는 500~600mcg정도를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엽산 효능,엽산 부작용, 엽산 하루 권장량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자세히 알아보시고 도움 받아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